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Close

광주과학기술원 지스트대학

인사말

지구환경공학전공을 소개합니다.

기후 변화와 환경오염은 인류가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국제사회는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 제로 사회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있으며, 또한 기후변화가 가져올 영향을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에 지구·환경공학은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으며 지구, 환경, 생명, 화학, 신소재 등 다양한 전문분야를 이해하는 "전문 융합형" 인재양성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지구·환경공학부는 이와 같은 시대적 요구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 연구 업적을 거둔 교수를 초빙하고 있으며,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 중립을 달성할 미래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기 및 기후 변화', '건강한 물 및 생태', '지속가능 에너지와 자원' 분야에서 다양한 교육 및 연구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같은 노력으로 우리 학부는 지구·환경 연구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넘어 세계 속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GIST는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 社가 발표한 "2020년 세계대학평가"에서 '교수 1인당 논문 피인용 수(Citations per Faculty)' 부분 세계 4위로 평가되었으며, 2021년도 교원 1인당 연구비 수주액은 7월 6천만원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 GIST의 눈부신 결과가 있기까지 우리 지구·환경공학부가 지대한 역할을 담당했다고 자부합니다.

신기후 및 탄소중립 시대에 지구·환경공학의 세계적인 미래 리더가 되고자 하는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을 환영합니다!


지구환경공학부 학부장 한 승 희